국내 여행지 추천 : 2023년 여행 최적의 장소

산천이 아름다운 우리나라에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이 있는데 혹시 놓치고 있는지 살펴보길 바랍니다. 나만 알고 싶은 명소들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각종 축제까지 익숙함에 묻혀 잘 알지 못했던 우리나라 국내 여행지만이 줄 수 있는 요소들이 있는데 전국 주요 관광지들을 모두 되돌아봤을 때 가장 많은 분이 찾고 있는 장소 10곳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1. 원주 뮤지엄 산

뮤지엄 산은 원주의 산 한 자락에 위치한 전시관입니다. 최근 드라마 ‘마인’을 바로 이곳에서 촬영하게 되면서 많은 분의 이목과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산에 둘러 쌓여 있어 봄 여름 가을 겨울마다 주변 산의 풍경을 느끼는 묘미가 있습니다.

뮤지엄 산 안에는 제지 사업으로 유명한 한솔 문화재단 이인의 전 고문이 예술 문화 산업에 기여하고 또 이를 후대에 잘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종이 박물관이 있습니다.

2. 전주 한옥마을

전주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데 전주 한옥마을에는 한옥 건물을 포함해서 여러 유서 깊은 건물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매년 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곳으로 700 여 채의 한옥이 모여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 입니다. 그리고 전주 전동 성당, 하바미, 조선 태조어진, 전주 경기전 등 20 여 개의 문화 시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여행을 즐겁게 하는 장소입니다.

3. 제주 보롬왓

제주도에서는 보라색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서귀포 표선면에 있는 봄과 가을에는 메밀꽃, 여름에는 수국과 라벤더를 볼 수 있는 농장인데 꽃과 염소, 양, 소, 닭 등의 농장 동물들도 볼 수 있고,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힐링과 휴식의 명소입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비자림, 거문오름, 산굼부리 등이 있어 같이 둘러보면 좋습니다.

4. 속초 바다향기로

시원하게 산책하며 꽃 구경하기 좋은 속초 외옹치의 바다향기로는 시원한 외옹치 해안 풍경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며, 산책로 바로 아래에서 시원한 파도 소리와 함께 걸을 수 있고, 또한 주변 해송에서 뿜어져 나오는 솔 향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바닷물이 맑고 깨끗해 바닥이 훤히 비칠 정도인 외옹치 구간은 대나무 명상길, 하늘 데크길, 안보 체험길, 암석 관찰길 4개 코스로 꾸며져 있습니다.

5. 우포늪

경남 창녕의 우포늪은 우리나라 최대의 내륙습지로 여의도 면적의 3배에 이릅니다. 1억 4천만 년 전에 형성된 이 습지에는 1,500 여종의 식물과 동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일부는 멸종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자전거나 도보로 철새들이 낮게 날기로 유명한 이곳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6.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전남 순천에 있는 최대 규모의 유적지로 왜구의 침입으로부터 백성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든 조선 시대의 성곽 유적이며 조선 왕조의 초가집, 관공서, 성 등이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고 성곽과 내부 마을이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단지 사극 세트가 아닌 실제로 사람들이 그 집에 살고 있고 하룻밤 머물 수 있는 홈스테이도 제공합니다.

7. 서산 유기방 가옥

유기방 가옥은 1900년대 초반에 건립되었으며 면적은 1,500평 정도인데 이는 일제 강점기 시대의 가옥으로 향토사적, 건축학적으로 귀중한 자료로 평가되어 2005년 10월 31일 충청남도 민속 자료 제 23호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소나무가 우거진 야산을 배경으로 남쪽을 바라보게 지어졌으며 가옥 뒤편 북쪽으로는 일자형의 안채, 서쪽으로는 행랑채, 동쪽으로는 사잇담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원래 안채 안에는 중문채가 있었던 것을 1988년에 허물고 현재와 같은 누각형 대문채로 교체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수선화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8. 담양 죽녹원

전남 담양에 있는 죽녹원은 울창한 대나무 숲으로 분주한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을 환영하는 슬로우 도시입니다. 숲 주위의 8개의 오솔길은 8개의 다른 테마를 제공하는데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라는 차인 죽로차를 볼 수 있고 산 중턱의 죽녹원 전망대에서는 죽로차 시음 행사를 열기도 합니다. 예능 방송 1박 2일 촬영지로 소개되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9. 경주 보문정

신라 수도 경주의 보문관광단지 내에 자리한 작은 연못입니다. 한국의 봄을 체험하기 좋은 장소로 연못으로 떠다니는 벚꽃은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고 여름에는 푸른 녹색 잎, 가을의 울긋불긋한 단풍, 겨울의 눈 등 한국의 사계절을 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아울러 보문관광단지 내에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0. 양양 서피비치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아주 빠르게 떠오르는 곳 중 하나입니다. 몇 년 사이에 대표적인 양양의 명소로 자리 잡은 서피비치는 하조대 해수욕장 북쪽 부근에 조성된 서핑 전용 해변으로 면적이 1km에 달합니다.

오로지 서핑만을 위해 만들어진 해변으로는 국내 최초이기 때문에 서핑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잘 갖춰진 서핑 장비와 함께 서핑을 배울 수 있어 서핑 초보자분도 서핑 일일 체험을 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