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조건 및 신청

국민연금 실업크레딧은 국민연금에 가입했거나, 가입한 적이 있는 자에게 정부에서 연금보험료를 지원하여 주고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추가로 인정해 주는 제도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퇴사 이후에 국가에서 실직자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75% 지원해주고, 납부자는 25%의 금액의 납부만으로 국민연금 공백기 없이 국민연금 가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1. 지원 대상자

2016년 8월 이후 구직 급여 혜택을 받는 만 18세~60세 미만의 실직자가 대상입니다. 단, 국민연금 보험료를 1달 이상 납부 이력이 있어야 지원 가능합니다.

2. 지원 제외 대상자

☑️ 재산세 과세 표준의 합이 6억 원을 넘는 자

☑️ 연간 종합 소득이 1,680만 원이 초과한 자(사업 소득과 근로 소득은 제외됨)

3. 신청 방법

실업크레딧 신청은 국민연금 공단 지사 또는 고용노동부 고용 센터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실업 급여 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5일 이전까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관할 고용 센터에서 구직 급여 신청 시, 실업크레딧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시 아래 국민연금 홈페이지 또는 ‘내 곁에 국민연금 앱’으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 연금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신고 신청 항목의 ‘실업크레딧’ 신청 메뉴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 구직 급여 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그다음 달 15일 이전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4. 실업크레딧 영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