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을의 초입에 단풍 구경을 놓칠 수 없는데 단풍 절정 시기가 되면 많은 사람이 명소로 몰리기 때문에 예약을 하여 여행계획을 세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는 늦더위가 길어지면서 단풍 시작 시기가 평년보다 늦어져 올해 단풍 시기로는 10월 1일부터 설악산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남부지방에는 10월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단풍 구경은 볼 수 있는 기간이 짧아 더욱더 시기와 장소를 잘 선택해야 하는데 아래에 아름다운 국내 단풍 명소 추천을 참고하여 올가을 단풍 페이지를 만들면 어떨까요?


경기도에서 유명한 단풍 명소인 화담숲은 입장 전 예매는 필수이며 예약이 많아 서둘러야 하는 장소로 평소에 산책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 트레킹 할 수 없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어린이 등을 위해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여 힐링할 수 있도록 5km의 숲속 산책길 전 구간을 경사가 완만한 길로 조성하여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주요 테마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을 비롯해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펼쳐진 ‘자작나무 숲/소망 돌탑’, 명품 분재 250점을 전시하고 있는 ‘분재원’ 등이 있으며 국내 최다 품종인 480여 종의 단풍나무를 비롯해 우리 숲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경복궁은 서울 광화문에 위치하여 옛 건물과 현대건물 사이에 피어있는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경복궁은 일정 기간 야간 개장을 통해 야간 단풍 또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경복궁 야간 개장은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해야 합니다.

북한산은 서울에서 접근하기 쉬우면서도 화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일 년 내내 사람들이 북적이는 장소입니다. 북한산을 타는 코스는 다양한데 망월사를 통해 포대, 회룡으로 가는 코스가 단풍을 보기에 좋은 코스라고 합니다.

가족, 연인들의 대표 여행지 남이섬은 입장료가 부담되지만 그만큼 오래 즐길 수 있고 추억과 사진을 많이 남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단풍 시기를 맞아 10.14일~11월 12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마다 단풍 크루즈를 운영합니다. 걸으면서 구경해도 좋고, 편하게 크루즈 타고 50분간 단풍을 감상해도 좋은, 낭만 여행을 떠나보세요.

강원도 인제의 비밀의 정원은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곳으로 비밀의 정원은 군사작전 지역이기 때문에 일반인은 접근이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도로변에서 사진 촬영이 허용되어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단풍나무들이 길을 따라서 이어져 있는 단풍 터널구간은 마치 터널을 이룬 듯한 풍경으로 유명한 명소로 전북 정읍에 자리한 내장산은 단풍 시기에 트래킹을 하는 관광객이 많으며 다양한 등산코스를 통해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케이블카가 있어 등산을 원치 않는 분들도 충분히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지역별 단풍 명소를 찾고 싶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