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어플 추천(안드로이드 & 아이폰)

자신의 일상을 영상 촬영하여 편집하고 BGM을 넣어 공개함으로써 자신의 만족감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고화질로 동영상 촬영이 쉽다 보니 많은 분이 동영상 편집 어플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PC로 작업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용 동영상 편집 어플로 스마트폰에도 고퀄리티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 오늘은 동영상 편집 어플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인샷

SNS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데 동영상 및 이미지를 모두 편집할 수 있으며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용 템플릿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경험이 없더라도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동영상을 재미있게 편집하기에 적합합니다.

2. 필모라고

멋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어플로 잘라내기, 분할하기 등의 기본 기능과 뒤로 감기, 빠르게 감기, 슬로 모션으로 편집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미지, 모션 그래픽 효과도 사용 가능하고 필터, 배경 음악, 테마가 다양하고 합니다.

멀티 트랙 편집이나 4K 동영상은 지원하지 않으나 사진과 동영상을 실시간 미리 보기가 가능하고 소셜미디어에 공유 가능합니다.

3. 파워디렉터

편리한 기능과 직관적인 사용법을 겸비하고 있어 편리하게 동영상 편집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편집 작업은 모두 지원하는 어플 입니다. 멀티트랙이나 4K 편집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SNS나 유튜브용 영상을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애니메이션 제목, 오디오 및 비디오 효과, 이중 노출 효과를 개발하기 위한 오버레이, 속도 변경, 심지어 흔들리는 영상을 조정할 수 있는 비디오 스태빌라이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4. CapCut

손쉽게 어플을 이용하도록 제작되어 고급 필터와 원터치 뷰티 효과로 순식간에 작품이 완성되며 듣기 좋고 재미있는 음악이 많아 많은 분이 자주 이용합니다. 편한 템플릿 기능을 제외한 다른 기능에서는 워터마크가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5. 프리미어 러시

어도비에서 만든 강력한 동영상 편집 툴이며 뛰어난 화질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내장 카메라가 있습니다.

멀티 트랙 타임 라인 편집 기능이 있고 모션 그래픽 효과와 AUTO-Ducking 기능이 있으며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도 있습니다. 무료 이용 시에는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의 수는 3개입니다.

6. Splice

스마트폰으로만 동영상 편집을 하는 기본 편집 기능에 충실한 초보자를 위한 완벽한 어플 입니다.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클립을 업로드하고 적절한 트랙에 배치하여 몇 번 탭만 해도 쉽게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4K 동영상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충분히 고퀄리티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무료 음악과 사운드 이펙트를 사용해 사운드를 보강할 수 있고 트랜지션을 삽입하거나 동영상 이펙트를 더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소셜미디어에 직접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7. 퍼니 메이트

립싱크 동영상이나 뮤직비디오를 만들기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으며 100개가 넘는 비디오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잘라내기, 합치기, 추출하기, 필터 기능과 같은 기본적인 편집 기능과 도구들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나만의 효과를 만들어 볼 수 있고 소셜 네트워크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8. 키네마스터

최대 4K로 해상도를 지원하며 유튜브로 바로 업로드할 수도 있는 유일한 국산 동영상 편집 어플 입니다.

클립을 프레임별로 트리밍, 컷, 미세 조정할 수 있으며 음성 트랙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정밀한 편집 기능 덕분에 원하는 영상 작품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의 제일 큰 장점은 많은 템플릿이 제작돼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고품질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며 템플릿을 다운로드에 영상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훨씬 줄고 쇼츠 플랫폼 등에 최적화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