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는 방법, 잠자면서 살 빼는 5가지 요령

살 빼는 데 있어 수면은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수면이 부족하면 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고 수면을 체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아래 내용과 같은 미국 건강 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에 소개되었습니다.

1. 간헐적 단식 시행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식사법으로, 단식하는 시간 동안 신체는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지방이 감소하는 원리인데 일찍 저녁을 먹고 다음날 아침 먹을 때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는 행동이 밤 동안 에너지원으로 포도당 대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간헐적 단식은 인슐린이나 성장 호르몬과 같이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침실 온도 낮춤

미국 국립 보건원에 따르면, 시원한 방에서 잠을 자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칼로리 소모를 일으켜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 시원한 환경에서 잠을 잘 경우, 우리 몸은 심부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저녁 근력운동 시행

근력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데 잠을 자는 동안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녁 시간 간단한 근력 운동을 통해 잠자리에 들기 전 신진대사를 끌어올리면 근육량을 증가시켜 신체의 대사율을 높일 수 있고, 이렇게 되면 휴식을 할 때도 더 많은 칼로리 소모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은 수면의 질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숙면을 할 수 있습니다.

4. 찬물 샤워 시행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찬물 샤워와 얼음물 목욕이 시원한 방에서 자는 것과 유사하게 갈색 지방을 자극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차가운 물의 충격이 신진대사를 높이고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5. 자기 전 음식 섭취 금지

자기 바로 전 음식을 먹으면 우리 몸은 여분의 칼로리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않고 지방으로 저장되는데 잠자리에 들기 최소 2~3시간 전에는 식사를 끝내야 자는 동안 소화기관이 지방을 소비하도록 하는 이유입니다. 과식 또한, 숙면하기가 더 어려워져 휴식의 질이 떨어지므로 잠자기 몇 시간 전 가벼운 식사를 하면 신체가 섭취한 음식을 더 효율적으로 소화 시키고 여분의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