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좋아지는 법(자가 진단 및 시력 회복 방법)

우리 몸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눈은 중요한데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요구되는 눈은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눈의 사용량이 많아져 무리가 가는 부위이기도 하고 시신경들이 촘촘히 배치되어 있어서 예민하며 노화도 빨리 진행됩니다. 오늘은 자가 진단과 시력 회복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시력 자가 진단 방법

1) 시력 저하 테스트

아래 접속하면 초록색 사진과 빨간색 사진이 있으며 사진 중앙을 약 15초 정도 응시한 뒤 그림 중 초록색이 더 선명하고 찐하게 보인다면 시력이 아직 건강한 상태를 의미하고, 빨간색 사진이 오히려 더 찐하게 보인다면 노안으로 시력 저하가 진행 중인 것을 의미합니다.

자가 진단 테스트 바로가기

위 그림 사이트를 누르면 자가 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2) 수정체 초점 능력 테스트

이번 테스트는 수정체 초점 테스트로 위에 사진 속 원들 중에 정상적이지 않은 원이 존재하며 15초 이내 발견 시 아주 건강한 상태를 뜻하며 30초 이상 지속되거나 1분 이상 걸린다면 수정체가 상대적으로 상대적으로 수정체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수정체 초점 테스트 바로가기

위 사이트를 누르면 자가 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3) ​시력 검사 앱으로 시력 테스트

시력 검사에 관한 앱은 PixelRo라는 개발사에서 만든 앱으로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 앱 사용 방법

☑️ 카메라 권한을 주고 난 후 눈으로 핸드폰 카메라 부분을 응시

☑️ 측정 거리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

☑️ 화면 중앙 시력 검사에 표시되는 글자와 같은 글자를 화면에서 선택

☑️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을 각각 가리고 시력 검사

시력 검사를 완료하고 나면 측정 거리, 왼쪽 눈과 오른쪽 눈 각각의 시력이 표시됩니다.

2. 시력 회복 방법

1) 원근 스트레칭

평소 TV나 스마트폰 등을 보며 일정 거리에만 초점을 맞추는데, 이런 생활 습관은 눈의 초점을 맞추는 근육이나 초점을 조절하는 안구 내의 조직인 모양체근을 굳게 만듭니다.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바라보면 초점을 조절하는 힘이 길러지고 모양체근이 풀려 부드럽게 움직인다고 합니다.

2) 시력 좋아지는 그림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그림을 주기적으로 보는 것도 좋은데 이는 뇌의 처리 능력을 올려줌으로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눈 보온

눈 주위를 따뜻하게 하면 눈가로 가는 혈류가 좋아지며 시력에 좋은 영향을 주고 두통이나 어깨 결림, 자율신경 불안정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팀 타월 이용하거나 안구용 기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눈 온열 마사지 바로가기

4) 블루라이트 차단

전자파의 각막 손상으로 인한 시력 저하 및 안구를 건조하게 만드는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면 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안구 근육의 피로감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불을 모두 끄고 난 후에 스마트폰을 보는 분들이 많은데 눈에 피로감을 주어 안구에 무리가 되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자세 교정

눈의 혈관은 아주 얇아서 혈류량이 적고 심장과도 멀리 떨어져 있어 혈류가 도달하기 힘든데 혈류가 부족하면 눈에 산소와 영양이 전달되지 못해 안구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등이 굽고 목이 앞으로 튀어나온 거북목 자세는 눈과 뇌로 가는 혈류 부족 현상을 일으키며 엎드려 자는 경우는 똑바로 누울 때보다 혈액이 눈으로 집중되어 안구 내부 압력이 높아질 수 있어 피해야 합니다.

6) 눈에 좋은 음식 섭취

망막 중심부에 있는 루테인 성분은 달걀 노른자와 호박 등에 들어있는 것으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며 꾸준하게 먹으면 도움이 되며 베리 종류 및 자색 고구마, 자색 양파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 피로감 감소를 도와 눈 시력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은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콩류 등이 있습니다.

7) 시력 회복 운동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시력을 0.3에서 1.5로 좋아진 운동법 여러분도 하루에 한 번씩 하면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