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인공지능(AI) 앱 대표 사이트

바쁜 직장인이나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이 영어학원을 시간을 내서 찾거나 종이책으로 공부하기보다 스마트폰으로 영어 공부하는 게 효율적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인공지능(AI) 기반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앱)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이 흐름에 맞춰 AI 기술을 적용해 영어 공부 앱이 출시되고 있는데 아래 소개된 앱은 대표적으로 많이 찾는 영어 공부 앱입니다.

먼저 영어 레벨 테스트를 하고 갈게요!

위 배너를 누르면 영어 레벨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 사이트 바로가기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클래스101

☑️ 취미, 어학, 재테크, 커리어 등 약 5,000 여 개의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으로 어학 카테고리는 해외여행 시 필요한 영어 회화부터 문법∙독해, 비즈니스 영어, 제2외국어 등 다양한 어학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어 회화는 수준에 맞는 수업 선정이 중요한 만큼 회화 실력을 키우고 싶은 왕초보 클래스부터 독학으로 가능한 클래스까지 구독자들의 수준에 맞는 크리에이터의 클래스를 선택해 수강 가능합니다.

☑️ 추천하는 영어 회화 클래스는 △근영쌤 <유학 없이도 유창한 영어 회화, 나 혼자서 100% 말이 트이는 영어 독학법> △스테파니쌤 <원어민이 가장 많이 쓰는 1,000개 단어 & 핵심 패턴으로 네이티브 영어 회화 입문> △글로벌21 <한복입고 떠나는 완전 절친 여행 영어 1편> 등이 있습니다.

☑️ 코라아헤럴드와 제휴를 맺고 ‘남들보다 앞서가는 코리아헤럴드 영자신문 학습법 클래스’ 시리즈를 선보였는데 코리아헤럴드의 영자 기사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로 정치, 사회, 경제 등 다양한 주제별 영자신문을 활용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 어플 바로가기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말해보카

☑️ AI 기술을 통한 난이도 조절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영어 실력에 맞춰 영어 퀴즈를 내는 게 특징입니다.

☑️ 유튜브 탭을 눌러서 선택하면서 듣고 빈칸 채우기를 하는 방식인데 ‘새 단어 출처(단어장)’를 학습 목적에 따라 교과서, TOEIC, TOEFL, TEPS와 같은 시험 어휘, 유튜브, 영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고 통합 섹션에서는 단어 레벨별로 한글이 제시된 후에 빈칸 속의 영어 단어를 직접 넣거나 발음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 어휘를 중심으로 한 퀴즈 형식의 학습을 제공하고 있으며 AI 기반 난이도 조절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어휘를 적절하게 제시하며 해외여행 시 필요한 어휘를 학습할 때 도움 되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팝소프트는 앱 설치 수 급증의 원인이 해외여행 수요 증가와 학습 목적이 여가시간을 즐기며 쉽고 간편한 학습을 선호하는 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2019년 서비스 출시 후 지난 1월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과 꾸준한 서비스 업데이트로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실한 학습 효과 제공을 위해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영어 공부 어플 바로가기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스픽

☑️ 에듀테크 기업 스픽이지랩스가 운영하는 AI 음성인식 기반 영어 학습 앱 ‘스픽’은 오픈 AI의 대규모 언어모델 ‘GPT-4’를 기반으로 개발됐고 작년 12월에는 원어민 없이 AI와 프리토킹이 가능한 ‘AI 튜터’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 AI튜터는 실제 원어민 선생님과 1:1로 수업하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회화 능력 향상을 도와주는 서비스인데 AI가 상황, 맥락, 분위기를 파악해 실제 원어민과 같은 대화를 구사할 수 있으며 호텔 체크인, 불금 약속 잡기 등 각 사용자에게 필요한 역할과 상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합리적인 비용으로 핸드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프리토킹을 경험할 수 있어 금전적 부담이 적으며 ‘실시간 문장 교정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가 말하는 모든 문장에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 단순한 단어나 문법, 어색한 영어 표현까지 실시간으로 교정 받을 수 있어 어학 능력 향상 및 해외 활동을 준비 중인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 어플 바로가기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케이크

☑️ 네이버 스노우 자회사 케이크가 만든 ‘케이크’는 AI가 유저의 어색한 영어 발음을 짚어주며 코칭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최근에는 단계별로 유튜브 콘텐츠 등으로 학습하는 ‘패스’ 프로그램을 추가해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도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 어플 바로가기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헤드스페이스 (Headspace)

☑️ 회화보단 리스닝 스킬을 쌓고 싶다면 헤드스페이스 (Headspace)를 선택하는 방법도 좋은데 디지털 건강 플랫폼이지만 영어로 명상 콘텐츠를 제공해 듣기 실력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을 내 공부하기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수시로 영어에 노출되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 단계별로 코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유도 명상 동안에는 어려운 단어를 잘 사용하지 않아 영어 리스닝 연습용으로 제격이며, 실내가 아니더라도 필요할 때면 언제든 앱을 사용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자기 계발과 마음의 안정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 어플 바로가기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