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이자 높은 은행 추천

일정 금액을 정해진 날마다 납입하는 형식의 적금과 달리 일정 금액을 은행에 묶어서 예치 하는 형식인 예금은 그에 대한 대가로서 만기 시, 또는 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방식의 상품입니다.

정기예금은 한 번 금액을 결정하면 바꿀 수 없고, 금액을 변경하고 싶다면 해지를 해야 하는 조건의 은행들이 많기에 자신이 가용할 수 있는 돈의 양과 기간을 신중하게 고려해서 예치해야 합니다. 정기예금은 12개월을 예치하는 게 대부분 가장 높은 이자를 받습니다.

현재 금리 인상기가 지나 예금 금리가 소폭 낮아지고 있습니다. 물가 상승 대비 은행 이자는 낮지만 그래도 가장 안정적인 예금 관심도는 아직 높으며 가장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지점을 확인하는 방법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예금금리 통합 및 특판 사이트

현재 가장 좋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으로 새마을금고가 유일하며 점점 줄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며 아래에서 은행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dited.jpg입니다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월 이후 돌아온 4% 정기 예금

은행권이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수신 금리를 인상하면서, 한동안 자취를 감췄던 연 4%대 금리의 정기 예금 상품이 속속 재 등장하고 있습니다.

Sh수협은행은 16일 주요 예금상품의 기본 금리를 가입 기간별로 최고 0.25%포인트 인상했다고 밝혔으며 이에 따라 ‘Sh첫만남우대예금’ 금리가 연 4.02%(이하 1년 만기 기준), 대표 상품인 ‘헤이 정기예금’ 금리가 4.0%로 올랐습니다.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예금’에 대해 연 4.1%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은행연합회에 공시된 정기예금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특판 상품도 있는데 BNK부산은행은 ‘더 특판 정기예금’에 연 4.0% 금리를 준다. 앞서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도 이달 초 4% 정기예금 특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중순의 경우 은행 연합회에 공시된 19개 은행, 39개 정기 예금 상품 중 수협은행의 첫만남우대예금을 제외한 38개 상품의 금리가 연 4% 미만이었으며 또 39개 상품 중 19개는 금리가 한국은행 기준금리(3.5%)와 같거나 이보다 낮았습니다.

2. 예금금리 비교 사이트 앱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예금금리 비교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감독원 앱

예금과 적금에 대한 금리 비교가 가능하고, 예금별 상품끼리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가입을 원하는 은행사이트로 바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정기예금과 적금의 경우 가입할 수 있는 금액과 기간을 넣으면 해당 금융기관별 이자가 제시되기 때문에 계산기 기능처럼 이자가 계산되어 세후 이자까지 계산되어 나오며 해당 은행의 경영정보, 소비자 보호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의 안전성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 배너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앱

카카오페이 앱의 금리 비교 메뉴가 비교적 쉽게 되어 있는데 일반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의 예금, 적금 상품의 금리 비교를 할 수 있고 내가 가입을 원하는 은행의 사이트로 바로 이동 기능이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앱 내에 이자 계산기가 탑재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금액으로 이자를 자유롭게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3) 마이뱅크 앱

여행자보험 가입사이트로 유명하기도 한데 일반은행,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의 예. 적금 금리를 모두 비교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와 신협의 금리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어 시간을 절약해 주는 효율적인 금리 비교사이트입니다. 또한 정기예금 정보, 정기적금, 자유적금 금리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정기예금 금리 높은 순위

1) 예금 기간( 6개월, 12개월)인 경우

수협은행의 헤이(Hey) 정기예금의 금리가 가장 높은데 수협 정기예금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 가입만 가능합니다.

2) 예금 기간(24개월, 35개월)인 경우

대구은행의 IM 스마트예금의 금리가 가장 높으며 대구은행 정기예금은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한 비대면 가입뿐만 아니라, 영업점에 방문 가입도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