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카세 뜻 : 오마카세 종류 및 맛집 소개

오마카세하면 고급 일식집이나 초밥을 떠오르는데 요즘은 다양한 형태의 오마카세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마카세 뜻과 종류 및 맛집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오마카세 뜻

오마카세는 일본어로 “맡기다”라는 뜻으로 쉽게 말하자면 셰프에게 요리를 전적으로 맡긴다는 의미인데 일반적으로 음식점에서 나오는 ‘코스 요리’의 한 종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고품격 음식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점점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일식, 한식, 디저트 등 다양한 오마카세가 등장하는 추세입니다.

▓ 오마카세 종류 및 맛집

오마카세는 요리사가 소수의 손님 만을 상대하므로 대부분 예약제로 운영되며 가격도 다양하여 고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1. 스시 오마카세

일반 초밥에 비해 맛에서 월등해서 비싼 가격에도 찾는 분들이 흔한 곳으로 셰프가 직접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태에서 바로 주는 것이 특징으로 짧게는 4~50분부터 길게는 1시간부터 1시간 30분 정도에 이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스시젠은 메뉴 구성이 다양해서 좋으며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스시키는 63시티 출신 쉐프, 구르메스시 출신 쉐프, 스시쇼우키 출신 쉐프, 마츠모토 출신 쉐프들이 모여 메뉴를 개발하였으며 숙성 스시를 다루는 다찌8~10석 정도만 되는 작은 미들급 스시야입니다.

📩 아루히는 냉동고를 따로 구비해 두지 않고 그때그때 신선한 생선들로 스시를 만드는 곳으로 15가지 종류의 스시가 제공됩니다.

📩 스시다온은 디너와 런치 오마카세를 같은 금액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소스와 재료로 다채로운 맛을 살린 스시 구성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2. 한우 오마카세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한우 오마카세는 소고기의 여러 부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눈앞에서 조리되는 한우 오마카세를 즐기는 큰 행복이 아닐 수 없는데 한우 오마카세 가격은 스시 오마카세보다 조금 더 비싼 금액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구전동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어디 하나 부족함이 없는 곳이며 다른 곳 대비 금액이 비교적 작고 음식의 맛은 높은 곳입니다.

📩 설로인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우로 시작해서 한우로 끝나는 곳으로 한우 오마카세 추천한다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입니다.

📩 이속우화는 한우 코스 요리 맛집 중 가장 뛰어난 인기를 자랑하는 곳으로 국내에서 취급하는 곳이 드문 BMS 9등급 한우를 요리해 선보이는 곳입니다.

📩 도쿄등심 선릉점은 높은 천장이 인상 깊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및 강남 도시 뷰를 만끽하면서 식사 가능한 곳으로 프라이빗 룸도 갖추고 있습니다.

3. 커피 오마카세

점차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커피 오마카세는 1인당 3~5만원 정도의 가격에 다양한 커피와 음료, 디저트가 제공되는데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내려주는 것이 특징이며 커피에 대한 설명도 해줘서 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 펠른은 단순 커피를 넘어 고객이 원하는 맛과 향을 선택할 수 있는 커피 페어링 코스를 통해 다양한 커피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구테로이테 수유 에피소드는 광장과 같이 너른 공간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와 디저트, 프리미엄 필터커피 그리고 나만의 캐릭터를 담아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주문할 수 있는 ‘페르소나’ 커피를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고이스트 에스프레소 바는 시즌마다 오마카세는 달라지게 되는데 이번 시즌 코스는 ‘소렌토’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남부의 항구 도시로 좋은 자연환경에서 자라나는 높은 품질의 올리브, 오렌지가 유명한 도시입니다.

4. 디저트 오마카세

특별히 설레고 싶은 날 혹은 사랑하는 연인과의 기념일 날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인 이들을 위해 오감을 만족시켜줄 디저트 오마카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10월 19일은 계절별로 변화하는 디저트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점이 이곳의 특징입니다.

📩 문화시민 서울은 최근 가장 핫한 디저트 오마카세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서산에서 직접 짜온 들기름으로 만드는 들기름 커피는 이곳의 비밀 무기입니다.

📩 소나는 디저트 코스바의 출발점이라고 해도 무방한 이곳은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시그니처 샴페인 슈가볼이 화려한 비주얼의 디저트로 유명합니다.

📩 제이엘 디저트바는 아늑한 분위기, 각각의 개성 넘치는 메뉴들로 예술적인 플레이팅과 무엇보다 중요한 건 ‘맛’이 좋은 곳입니다.

5. 야키토리 오마카세

더운 숯불에 지글지글 익어가는 꼬치구이 그리고 거기에 시원한 맥주 한 잔에 셰프가 한 꼬치 한 꼬치 정성 듬뿍 담아 구워주는 야키토리와 함께 맛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하는 곳입니다.

📩 야키토리 묵은 고즈넉한 연남동에 자리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에 선정된 야키토리 오마카세 찐 맛집 ‘야키토리 묵’. 매일 직접 손질한 국내산 토종 닭을 셰프가 비장탄에 정성껏 구워 대접하는 이곳

📩 야키토리 코슌은 토종 닭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는 숯불 요리 전문점으로 한국 일식 요리계에선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천관웅 셰프가 애정을 듬뿍 담아 오픈한 곳입니다.

📩 야키토리 나루토는 특수부위 꼬치를 매우 저렴한 가격의 오마카세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시그니처 메뉴는 59초 안에 먹어야 제일 맛있는 감동스러운 육즙의 ‘59초 츠쿠네’가 있습니다.

📩 야키토리 도토리는 작고 귀여운 공간에 들어서면 구수한 꼬치 냄새가 유혹하며 가성비가 갑인 곳입니다.

▓ 오마카세 추천 맛집

1. 사심 스키야키

2시간에 걸친 식사의 가격은 5만 5,000원이며 오마카세 식당의 평균적인 가격을 생각하면 저렴한 축에 속하며 더욱이 한 타임에 8명만 받는 소규모 식당으로 요리 하나하나 세심하게 손님의 반응을 살펴 제공하는 곳입니다.

2. 아리아께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 프라이빗한 오마카세를 즐기기 좋으며 서비스와 분위기, 양과 맛까지 어느 하나 빠짐없어 어려운 예약에도 불구하고 재 방문율이 높은 편인 곳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