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누구나 흔하면서 쉽게 찾아오는 우울한 감정은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우울감이 연속 지속되고 삶에 대한 의지가 약해진다면 심리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와 다른 일반적인 기분 변화와 일상생활에 부정적인 느낌이 강해지고 높아진다면 삶의 모든 측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감정의 심각한 상실 또는 학대, 스트레스로 인한 사건으로 우울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들로 인해 최근에는 우울증을 겪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나도 혹시 우울증일까? 자가 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혹시 우울 증상이 있다면 빠른 대처를 통해 해소해야 합니다. 오늘은 우울증 테스트 방법 및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많은데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야 최대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에서는 우울증 자가진단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우울증을 치료할 수 있는데 우울증은 재발이 높아 꾸준히 약을 먹고 심리 상담을 통해 마음속 상처와 문제점 등을 개선하고 치유하여야 합니다.

우울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데 우울한 감정 때문에 쉽게 잠들지 못해 컨디션이 저하되면서 우울감이 반복됩니다. 따라서 잠을 자기 전에 스트레칭, 반신욕 등을 통해서 근육 긴장감을 풀어주는 게 좋으며 카페인, 술 등은 피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누구나 받을 수밖에 없지만, 스트레스를 얼마나 잘 극복하느냐가 중요한데 친구들을 만나 수다를 떨면서 기분을 전환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자신만의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우울증 극복에 매우 중요한데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챙겨 먹으면 뇌 기 등이 잘 돌아 우울감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오전, 오후에 30분 정도의 가벼운 산책과 함께 햇볕을 보면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되는데 햇볕을 쬐면 비타민D가 합성되고 행복 호르몬 수치가 증가합니다. 따라서 우울증이 있다면 혼자서 해결하기보다는 타인의 도움을 받아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