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 베스트 추천 장소 보러가기

1. 메르밀 진미집

전주에서만 해도 많은 분점을 두고 있는 메르밀 진미집은 밀키트로도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맛있는 메밀 전문인데 진한 멸치 육수에 깔끔한 맛을 내는 냉소바와 콩국수도 맛있게 잘하는 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양도 많고 맛도 보장하는 곳입니다. 별미로 진한 팥칼국수가 있습니다.

2. 현대옥

전주는 콩나물국밥을 대표하는 곳 중에 하나로 그중에서도 현대옥이라는 식당은 독보적으로 맛있는 콩나물국밥집으로 유명합니다. 맵기 조절 선택이 가능하며 평소 먹어본 콩나물국밥과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3. 그날의 온도

전주에 4,000평 규모로 엄청나게 큰 야외 카페이며 푸른 잔디밭이 깔려 있어 인생샷을 건지기에 좋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에서도 어린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안전하고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봄에는 배꽃과 복숭아꽃의 향기로 가득하고 저녁엔 언제나 황홀한 일몰을 볼 수 있고 해가 지면 도시에선 잘 볼 수 없는 별도 쏟아질 만큼 가득 볼 수 있는 공기 좋고 뷰 좋은 루프탑 카페로 연인들과 아이들과 가족과 언제나 좋은 기억으로 남는 장소인데 실내보단 실외가 이쁘고 야외포토존에서 이쁜 사진 남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4. 화산 물갈비 전주 본점

다양한 방송에 나온 곳으로 전주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장소입니다. 화산 더미의 모습을 비유하여 만든 소물갈비와 뚝배기 소불고기, 소고기 해장국 등 다양한 게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5. 구프오프

아늑한 분위기와 전통적인 한옥 건축물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다양한 브런치와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구프오프 브런치는 색다른 재료 조합으로 인기를 끌며, 다양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 요리도 추천하는데 맛과 함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예약 사이트를 활용하여 사전 예약하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스시 아시타

신선한 재료와 정교한 기술로 만든 일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점심에는 다양한 종류의 돈부리와 덮밥 등을 맛볼 수 있고 저녁에는 고퀄의 스시와 일본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스시는 매일 아침 공수해 온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져 맛과 신선도 모두 최고 수준입니다. 전통적인 일식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7. 삼백집 전주 본점

전통 콩나물 국밥집으로 하루에 300 그릇만 한정해서 판매하여 식당 상호명도 삼백집이라 합니다. 식사 시간 맞춰서 가면 대기 시간이 있을 정도로 현지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입니다. 이곳 콩나물 국밥은 김치와 밥, 새우젓, 콩나물 등을 푸짐하게 넣어서 끓여내는 방식이어서 일반 콩나물 국밥과는 또 다른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8. 리스토란테콜리송천점

전문 셰프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깔끔하고 담백한 오일 소스가 듬뿍 들어간 파스타와 레드와인 소스를 이용하여 맛을 낸 소갈비 크림 스파게티 피자, 샐러드, 리소토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전주 맛집 현지인 추천하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입니다.

9. 기찻길옆 오막살이

이곳의 대표 메뉴는 마늘 닭볶음탕입니다.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맛집 답게 건물 내부 들어가면 웨이팅 룸이 있을 정도입니다. 마늘을 직접 숙성한 닭고기로 만든 닭볶음탕이라 잡내나 비린 맛도 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맛집인 만큼 사전 예약하고 가지 않으면 대기 시간이 상당히 길어질 수 있습니다.

10. 멘야 케이

육수를 매일매일 새롭게 만들면서 푹 고아서 만들어서 국물 먹을 때 육수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일본 전통 라멘집

입니다. 맛이 너무 짜지 않고 라멘 위에 다양한 토핑들이 푸짐하게 올라와 있어서 면발과 함께 먹으면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얼큰한 국물과 면이 생각나는 날 먹으면 금상첨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