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 야간 개장

계절이 바뀌면 어김없이 고궁 야간 개장이 있는 경복궁, 덕수궁 등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창경궁 야간 개장 또한 그중 하나인데 창경궁 야간 개장 입장료, 관람 예약 등 관람 정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창경궁은 창덕궁과 연결이 되어 있는데 독립적인 궁궐이면서도 창덕궁의 부족한 공간을 채워주는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성종 때 창건되었으나 임진왜란 때 전각이 소실되었는데 광해군 때 재건을 하였지만 이후 인조, 순조 때 내전이 소실되어 살아남은 명정전, 명정문, 홍화문이 17세기 조선 시대 건축양식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창경궁 야간 개장은 경복궁이나 창덕궁과 다르게 상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 야간 개방 구역이 지정되어 있으며 기간에 따라 야간 개방 구역 이동 시간이 다르니 꼭 아래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하여야 합니다.

▪️ 위 시간에 맞춰 야간 개방 구역인 홍화문, 명정전, 춘당지, 대온실 권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대온실은 내부 식물의 보호를 위해 야간 개장 시 기간별로 제한 개방이 됩니다.

▪️ 창경궁은 야간 개장이 상시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 입장권 없이 일반 관람 요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내국인 만 25세 이상 ~ 만 64세, 외국인 만 19세 이상 ~ 만 54세는 개인 1천 원, 단체 800원입니다.

▪️ 창경궁을 비롯한 고궁은 한복 착용자, 다자녀 가구 등 무료 입장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내국인, 외국인 나누어 무료 입장 가능하니 아래 해당 여부를 확인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 외국인은 만 18세 이하, 만 65세 이상, 한복 착용자 * 아래 한복 가이드 확인, 내국인은 만 24세 이하, 만 65세 이상 국민 * 신분증 지참, 군복 입은 현역 군인, 독립유공자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하세요.

▪️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 등 주요 고궁은 한복 착용 시 무료입장이 되는데 한복 착용 가이드에 맞게 입어야 무료입장 가능하니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아래 한복 착용의 명확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 창경궁 관람 및 야간 개장 시 입장권은 별도 예매 없이 현장 발권으로 진행하는데 창경궁 특별 프로그램 관람을 원하거나 대규모 단체 관람을 희망할 때는 창경궁 홈페이지에서 미리 관람 예약을 해야 합니다.

▪️ 청소년 단체 관람은 미리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하며 약 2천 명까지 예약 가능하며, 아래 홈페이지 관람 예약 페이지에 접속하면 일일 예약 가능 인원수 및 문화관람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창경궁에서 특별한 촬영이나 장소 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도 반드시 사전 허가 신청을 해야 하는데 촬영 및 장소 사용을 위해서는 미리 신청 해야 하니 아래 유의사항 및 신청 서류를 확인하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