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흉기 난동, 폭행으로 인한 사건이 빈번해 사회적 큰 충격을 불러오고 있는데 도심 한복판에서 시간대에 상관없이 자행되는 난동 사건은 시민들의 안전에 큰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더욱 강력한 처벌 및 특공대 투입 등 다양한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워낙 순식간에 일어나는 상황이 많아 경찰이 피해를 막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개인의 안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수반되어야 하는데, 우선 다닐 때 주의를 잘 살펴야 하며 호신용품을 소지하고 다녀 만약의 사태에 빠른 대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호신용 전자 호루라기
호루라기이지만 입으로 부는 것이 아니라 버튼이 있어 버튼을 누르거나 잡아당겨 경보기 같이 아주 큰 소리의 경보음이 나오면서 적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호신용 경보기는 130dB 정도의 아주 큰 경보음이 나고 일부 제품의 경우 LED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위협을 가하려는 상대방을 순간 멈추게 하는 효과와 큰 소리로 인해 주변에 위험을 알려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이 크지 않아 소지하기 좋으며, 핸드폰이나 가방 고리에 걸고 다녀 긴급 상황에 빠르게 작동시킬 수 있어 방범용으로 아주 효과적입니다.

2. 호신용 삼단봉

호신용 삼단봉으로 벽돌을 내려치면 반으로 갈라질 만큼 엄청난데 여성도 삼단봉으로 팔이나 다리, 머리를 가격한 후 안전한 곳으로 피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일반형은 강철 코어이고 고급형은 항공 알루미늄이며 버튼식 접기가 가능합니다. 사양마다 다르지만 접었을 때 길이가 갖고 다니기에 부담되지 않는 정도입니다.
제품과 비교할 때 가벼운 무게, 펼쳤을 때 길이 및 미끄럼 방지처리 기능 등을 잘 살펴 구매하면 좋습니다.
3. 호신용 후추 스프레이
경찰, 공공기관, 경호업체에서도 많이 쓰는 호신용품으로 얼굴에 최루액을 발사해 범죄로부터 즉시 보호할 수 있도록 고안된 호신용품인데 제품에 따라 상이하지만, 평균 3~5m까지 발사 가능하여 제법 먼 거리에 있는 가해자에게 발사할 수 있습니다.
작고 휴대하기가 편해 어린이나 여성들도 사용하기 좋은 호신용품으로 잘 소지하고 다니면 필요한 순간 가해자에게 분사해 위험으로부터 적극 방어가 가능합니다.

4. 호신용 가스총

경찰서 소지 허가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구매, 소지가 가능하며 제품별 차이는 있으나 1회 충전으로 30~50회 발사 가능합니다. 사거리는 5m로서 다수를 상대로 하여도 연속 발사가 가능하여 가해자에게 일정 시간 피해 입혀 그 자리를 피하거나 제압이 가능한, 아주 좋은 방어용 호신용품입니다.
5. 호신용 전기 충격기
일반적으로 전기 충격기는 국내에서 경찰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경찰허가 없이 사용 가능한 전기 충격기도 있는데 여성용 립글로스나 전자담배라고 착각할 정도의 크기로 작고 휴대가 매우 간편합니다.
근거리에서는 물론 전기 충격기를 사용 동작만으로도 공포감을 줘 접근 자체를 사전에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대부분 도망가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계속 위협을 가하면 전기 충격기에 접촉되는 순간 기절합니다.
전기 충격기는 일정 공간이 확보되지 않는 엘리베이터나 건물 내부 등 밀착된 공간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해 효과적입니다.
다만, 전기 충격기 구매 시 호신용으로 소지가 가능한 제품인지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지 허가 대상이 아닌 경우 총포법 위반으로 처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허가 받은 제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